예산군, "맥주와 통닭 즐기며 무더위 확∼ 날리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2:01:07
  • -
  • +
  • 인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예산 맥주 페스티벌 개최 “더 넓게, 더 즐겁게!”
▲ 예산 맥주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예산군과 더본코리아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2024 예산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예산맥주 페스티벌은 ‘맥주와 통닭의 맛남!’을 주제로 오후 3시부터 밤 10시까지(일요일은 저녁 8시 종료) 운영되며, 지난해 대비 축제공간을 3배 확대하고 맥주와 환상의 궁합인 통닭을 시그니처(특별) 메뉴로 준비한 가운데 무더운 여름의 끝자락을 시원하게 보낼 방문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의 주인공인 맥주로는 예산사과 애플리어 등의 지역맥주 뿐만 아니라 수제맥주, 메이저맥주 등이 준비됐으며, 안주로는 통닭 요리를 특화한 풍차바베큐, 그릴바베큐, 가마솥통닭과 함께 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실력 있는 밴드 및 DJ들의 흥겨운 무대와 플리마켓(벼룩시장) 체험 부스 운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관광객 편의를 위해 예산(예산버스터미널, 예산역↔예산시장), 덕산(스플라스 리솜↔예산시장) 방면 셔틀버스 운영도 계획돼 있다.

아울러 군은 성인인증 팔찌를 배부해 안전한 주류 판매에 나서고 유난히 심한 더위에 대비해 그늘막 부스 설치 확대, 시원한 생수와 부채 배부, 응급인력 확충 및 교통체증에 대비해 축제 기간 행사장 주변 차량 통제, 인근 주차장인 예산군청, 공주대학교, 예산종합운동장 안내 등에 나설 방침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해 3일간 24만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한 맥주 페스티벌의 열기를 이어받아 더본코리아와 함께 이번 페스티벌을 더 알차고 내실있게 준비했다”며 “이제는 전국적인 명소가 된 예산상설시장에서 열리는 2024 예산 맥주페스티벌을 찾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