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금광면축제위원회, '제7회 금광면 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9회 달빛축제'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2:15:12
  • -
  • +
  • 인쇄
달빛축제 금광면민 웃음꽃 피
▲ 안성시 금광면축제위원회, “제7회 금광면 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9회 달빛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지난 12일, 금광면축제위원회가 금광면행정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제7회 금광면 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9회 달빛축제’를 개최하여 금광면민의 화합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성대한 축제의 막을 올렸다.

이날 행사는 가을비 속에서도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주민자치 발표회, 2부 면민의 날 기념식, 3부 달빛축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전 행사로 금광농협풍물단의 신명나는 축하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흥을 돋웠다.

1부 주민자치 발표회에서는 금광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10개 반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면민들에게 뽐냈다. 특히, 민요 및 고고장구, 기타, 라인댄스, 밴드반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고, 도자기 공예반과 드론반은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하여 공예품과 드론을 전시하였으며 국궁은 체험 부스 등을 마련하여 면민들에게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하고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민자치 발표회가 막을 내리고 드론을 이용하여 공중에서 개회선언 현수막을 펼치며 ‘제7회 면민의 날 기념식’이 이어졌다. 유태일 안성시부시장을 비롯하여 안정열 안성시의회의장 및 윤종군 국회의원, 박명수 경기도의원, 황세주 경기도의원, 금광면기관사회단체장 등이 기념식에 참석하였다.

지역발전 및 이웃사랑에 앞장서 타의 모범이 된 지역민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하여, 금광면민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는 시간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의 끝은 달빛축제가 장식했는데, 장혁재, 염기량 등 지역 예술인을 포함한 다양한 초청 가수들이 풍성한 공연을 펼쳐 축제의 흥을 한층 더 높였으며 특히, 금년에는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15명의 주민 등이 노래자랑에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저녁 축제의 묘미인 불꽃놀이도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화려한 색상과 다양한 모양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으며, 경품추첨을 마지막으로 축제의 막을 내렸다.

이날, 강우전 금광면축제위원장은 “이번 ‘제7회 면민의 날 기념식 및 제9회 달빛축제’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면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이번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된 것은 지역 주민 모두의 협조와 관심 덕분이다”라며 지역민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