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22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2:11:00
  • -
  • +
  • 인쇄
‘놀아보자 상상대로!!’
▲ 음성군, 제22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행사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제22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성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해 ‘놀아보자 상상대로!’라는 부제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경연마당 등으로 운영된다.

공연마당으로 음성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합창단 등 공연이 진행되며, 특히 소명기획의 세계악기음악여행을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마련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석고에 손 찍기, 민화그림, 나무 책갈피 만들기, 과학체험, 카네이션 만들기, 목공예 체험, 그립톡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30여 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솜사탕, 팝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16번째 진행되는 아름다운 동요부르기 대회뿐만 아니라, 올해는 온라인 콘텐츠 경연대회를 새롭게 준비해 아이들이 직접 창의성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사진, 동영상, 쇼츠 등 영상 작품을 촬영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고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을 준수하는 아동친화도시로, 2022년 11월 유니세프에서 상위단계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 희망이 꽃피는 음성을 비전으로 아동권리 홍보와 아동복지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