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3년 하반기 이천시립도서관 시민문화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2:10:43
  • -
  • +
  • 인쇄
▲ 2023년 하반기 이천시립도서관 시민문화교실

[뉴스스텝] 이천시 시립도서관은 2023년 하반기 시민문화교실을 10월~11월 운영한다.

시민문화교실은 이천시립도서관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매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하반기에는 성인 및 아동을 대상으로 바늘로 그려보는 꿈, 이야기 캘리, 어낭소리, 뉴베리 원서 함께 읽기 등 6개 강좌를 운영한다.

▶ 바늘로 그려보는 꿈(프랑스 자수 공예) 프랑스 자수를 위한 기초 도안 그리는 법과 도안에 맞는 기초 스티치를 배우고 활용하여 다양한 패브릭 소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 이야기 캘리(마음을 돌보는 캘리그라피)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를 쓰는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이야기 치료를 통해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힐링하는 예술·인문학적 프로그램이다.
▶ 어낭소리(어린이 낭독) 어린이 대상 강좌로 책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는 낭독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를 경험하고, 외부 활동을 통해 이천시립도서관만이 지닌 가을의 자연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엄마가 먼저 읽는) 뉴베리 원서 함께 읽기 유치원, 초등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뉴베리 수상작『STONE FOX』를 영어원서로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가정에서 자녀 영어독서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 영.차일드(영어 그림책 읽기) 영어 그림책을 읽고 질문에 대해 답변과 자신의 의견을 말하며, 관련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저·고학년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2025년 지역문화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2025년 안산시 지역문화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민선8기 핵심 공약인 ‘지역생활문화 네트워크 기반 조성’의 차원에서 추진됐다.워크숍은 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원 안산예총 안산민예총 안산환경미협 안산예술단 등 지역의 문화예술 기관·단체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 문화·예술의 발

동해시, 만3세 가정양육아동 소재․안전 전수조사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 3세(2021년생) 아동 중 가정에서 양육 중인 아동(유치원‧어린이집 재원 아동 제외)을 대상으로 아동의 소재와 안전 확인을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초등학교 입학 전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체계적으로 파악할 제도적 장치가 부족한 상황에서,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을 조기에 발굴하고 양육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에 복지서비스를 지

의성군, 가축전염병 차단 위해 거점소독시설 24시간 운영

[뉴스스텝] 의성군은 특별방역대책기간 도래에 따라 고병원성AI 및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차단을 오는 10월 20일부터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체제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거점소독시설은 농장과 축산시설 등에 출입하는 축산차량을 집중 소독하는 시설로, 세척·소독이 어려운 분뇨나 가축 운반 차량의 하부·전·후·측면에 부착된 유기물을 완전히 제거해 가축전염병의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