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위해 함께 걸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1:50:40
  • -
  • +
  • 인쇄
8월 14일부터 9월 2일까지 '8월 워크온 챌린지' 진행
▲ 익산시 보건소

[뉴스스텝] 익산시가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다.

익산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14일부터 9월 2일까지 '8월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간 내 총 10만 보(하루 최대 8,000보)를 걷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10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익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휴대전화를 소지한 채 걷고, 목표를 달성하면 걷기 챌린지 내 '응모하기'를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생활 속 꾸준한 걷기가 건강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시민이 걷기를 습관화하고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