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천 팜파스 꽃길, 여름 장관 이루며 힐링 명소로 부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1:50:03
  • -
  • +
  • 인쇄
‘자연과 감성이 흐르는 길’…2.4㎞ 이색
▲ 함평천 팜파스 꽃길, 여름 장관 이루며 힐링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의 숨은 관광 보석, 함평천 팜파스 꽃길이 올여름에도 장관을 이루며 발길을 끌고 있다.

함평군은 2020년부터 함평천 일대를 중심으로 꽃길을 조성해 왔으며, 현재는 약 2.4km 길이의 팜파스그라스 산책로가 절정을 이루고 있다.

은빛 물결처럼 흩날리는 팜파스그라스와 푸르른 함평천이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유럽의 자연 속을 거니는 듯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곳은 단순한 산책로를 넘어 자전거길, 포토존, 피크닉 공간이 어우러진 복합 힐링 공간으로 발전하며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사진 촬영을 즐기려는 청년 여행객들의 방문이 크게 늘고 있으며, 사계절 관광지로서의 가능성도 주목받고 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함평천은 자연과 문화, 관광이 함께 흐르는 복합 공간”이라며 “팜파스 꽃길을 시작으로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관광 자원을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시의 피로를 내려놓고 자연 속에서 진정한 쉼을 만끽하기 위해 함평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준비하고 있는 이번 공모사업은 삼성꿈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분야 –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잇다 프로젝트’라는 장학사업 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공모사업이다.두 기관은 업무협약 내용으로 안산시 이주배

김제시립도서관, 이도현 단장과 함께하는 내 꿈을 읽는 도서관 진행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오는 4일 이도현 단장(전북현대모터스FC 단장)과 함께 김제 지평선고등학교를 방문,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강의를 진행한다고 말했다.이번 행사는 전북현대모터스FC 이도현 단장을 초청해 풍부한 실무 경험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조언과 진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관내 학교와 연계한 프로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반려식물 케어데이’ 운영

[뉴스스텝]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 ‘반려식물 케어데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날 천안시도시농업연구회와 함께 성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심기, 병·해충 진단, 화분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한 주민은 “행사를 통해 반려식물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갖게 됐다”며 “외롭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반려식물이 큰 기쁨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센터 관계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