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하계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1:55:32
  • -
  • +
  • 인쇄
1박 2일 간의 하계 워크숍 통해 팀워크와 정책 역량 키워
▲ 경주시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하계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경주시는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비청화(나로 비롯되는 청소년 화합)’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화랑마을과 동학교육수련원에서 하계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자치기구의 주도적인 활동을 장려하고 자율성과 책임감을 함양하는 한편,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2025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위원들 간의 유대감 형성과 팀워크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됐다.

워크숍은 화랑마을에서 △문무야외수영장 시설 모니터링을, 동학교육수련원에서는 △역량 강화 특강 △정책제안대회 주제 선정 및 신청서 작성 △동학교육수련원 프로그램 모니터링(싱잉볼)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시설 개선 사항을 직접 제안하고 의견을 나누며 실질적인 운영 참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이 과정에서 ‘폐교를 청소년 및 자원봉사자가 리모델링하여 청소년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하자’는 정책 제안 주제가 최종 선정됐으며, 오는 8월 1일까지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2025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 공식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오는 9월 중순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활동도 추진할 예정으로, 어느 해보다 활발하고 자율적인 활동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정 화랑마을 촌장은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시설 모니터링을 넘어 정책 제안까지 도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화랑마을은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수련시설인 만큼,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참여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로 깨우자 멋진날'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휴면 봉사자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촉진을 위한 ‘자원봉사로 깨우자 멋진날’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자원봉사로 깨우자 멋진날’은 자원봉사활동을 재개하고 싶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봉사활동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구글폼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쉽고 재미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범시민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5년에 봉사활

임병택 시흥시장 "K-바이오 중심 시흥, 시민 행복으로 완성"

[뉴스스텝]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해 바이오를 중심으로 성장 기반을 다져온 데 이어 올해는 지역별 핵심 성장 모델을 마련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임 시장은 2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신년맞이 언론과의 만남’을 열고, “2026년에는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고,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동력을 창출하며 성장이 시민의 삶으로 연결되도록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민선8기 시흥시는 동장신문고, 책임

고양시청 빙상팀, 전국동계체육대회 성과로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빙상팀이 제107회 전국동계체육대회(쇼트트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고양시 빙상 종목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빙상팀은 지난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올렸다.홍경환 선수는 남자 쇼트트랙 3000m(계주)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정상에 올랐고, 1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