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1:50:29
  • -
  • +
  • 인쇄
▲ 철원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철원군 보건소는 철원군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3월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으로 자가관리군과 건강위험군으로 나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보건 전문가팀(의사, 간호사, 운동전문가, 영양사 등)이 스마트 워치와 모바일 앱을 연동해 개인의 생활 습관을 분석하고 건강, 영양, 신체활동(운동)에 대한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철원군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60세 성인으로 5가지 건강위험요인 검사 후 참여할 수 있다. 건강위험요인이 없어도 참여할 수 있지만 건강위험요인 판정 기준에 따라 다수의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사람을 우선하여 선정한다. 단, 병원 진단을 받은 질환자 및 약물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철원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전화 접수한 후 혈액검사, 혈압 및 허리둘레 측정, 체성분 측정 등 사전 검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6개월 동안 영역별 전문가와 함께 개인별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영역별 1:1 집중 상담과 건강 정보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세 차례(최초-중간-최종) 보건소를 방문하여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철원군 보건소는 참여자에게 모바일 앱 연동 스마트 워치를 지급하고 월별 진행되는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앱을 통해 활동 포인트를 적립하고 우수 참여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장미숙 보건정책과장은 “스마트워치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철원군민의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 및 생활 습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내셔널국가대표PT센터 직장체험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조직 운영 및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현장 경험 확대를 위해 내셔널국가대표PT센터(대표 김택용)와 직장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이 단순한 이론 학습을 넘어 실제 사업 운영의 흐름을 이해하고, 조직 내 역할과 고객 관리, 서비스 운영 등 경영 전반의 실무를

중기부, 중소기업 수출컨소시엄, 해외 진출 원스톱 지원한다

[뉴스스텝] 작년 중소기업 수출액이 역대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수출실적도 글로벌 관세 파고에도 불구하고 수출기업 수 역대 1위, 수출액 역대 2위를 달성하는 등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벤처기업부는 이와 같은 중소기업 수출 성과를 이어가기 위한 「2026년 수출컨소시엄사업」에 참여할 주관단체를 10월 10일부터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수출컨소시엄사업」은 업종별 협·단체 등의 주관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 제257차 월례회 주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257차 월례회가 13일 양양 오색그린야드 호텔에서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의 주재로 열렸다. 이날 월례회에서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을 보고받고 현안 정책과제 추진 안건을 토의했으며 '동서고속화철도 화천구간 선로 교량화 촉구 건의안'을 의결했다. 협의회는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사업이 강원 북부를 1시간대 생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