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청소년 미디어 교육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2:00:54
  • -
  • +
  • 인쇄
“미디어로 만나는 나만의 인생도서”
▲ ‘2024년 청소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미디어 활용 및 제작 방법 교육을 통해 능동적이고 비판적으로 미디어를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2024년 청소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소개하고 싶은 도서를 주제로 다양한 영상 편집 매체를 활용하여 관련 내용을 재구성하고 이를 활용한 카드뉴스 제작, 숏폼 만들기와 함께 올바른 미디어 활용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운영 일정은 7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6회) 매주 일요일 15시에 제주도서관 본관 3층 다목적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4일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전자미디어와 책 읽기를 접목하여 책을 재해석하고 미디어 콘텐츠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미디어 리터리시 능력 햠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