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우기 맞아 건설 현장 10개소 안전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2:01:02
  • -
  • +
  • 인쇄
우기 대비 공동주택 건설 현장 점검 추진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우기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공동주택 건설 현장 10개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8월까지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건설 현장 지반 침하 및 사면 토사 붕괴에 의한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시는 수해에 대비한 토사 붕괴 방지 조치 및 수방 대책 수립 여부, 타워크레인 등 대형 장비의 고정 이상유무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또한, 폭염으로 인한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쉼터·휴식 제공 여부 등을 살펴보고, 폭염이 극심한 경우 작업 중지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가벼운 부분에 대해서는 조치 후 보고하게 하고 중대한 사항일 때는 공사 중지 명령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국지적인 호우가 발생함에 따라 공동주택 건설 현장에 콘크리트 타설 계획을 점검하고 강수 시 타설을 지양하여 품질관리에 힘쓸 것을 요청했다”라며 “추후 콘크리트 압축강도의 적정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평군, 가을철 영농부산물 등 폐기물 불법소각 집중 단속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가을철을 맞아 대기오염 방지 및 산불 예방을 위해 영농부산물 및 폐기물 불법소각에 대한 집중 단속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단속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집중 단속은 산림청 산불조심 기간(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에 앞서 선제적으로 10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되며, 단속 대상은 산림 지역과 인접한 주거지, 농경지 등이다.불법투기 감시원들은 논·밭두렁 및 영

2025년 양평군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2시,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양평군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총 200분간 진행되며, 1부 강연은 남양주 다산고 조만기 교사, 2부 강연은 양평 양서고 김도훈 교사가 맡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데이터로 지역을 바라보다 '디지털 시민교육'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가 4월부터 10월까지 성남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시민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9개교 17학급 및 동아리가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디지털 시민교육’은 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시민 의식을 기르고, 사회문제 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학생들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