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미래를 한눈에 디지털 세상으로‘Click’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1:51:03
  • -
  • +
  • 인쇄
4일 한라체육관서 2023 제1회 정보축제 Hello, World 개최
▲ 제1회 정보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4일 10시부터 제주종합경기장 한라체육관에서 '2023 제1회 정보축제 Hello, World'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주최․주관하며, 제주중등정보교과연구회에서 운영 지원한다.‘Click! 디지털 세상으로 로그인’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정보축제는 제주지역의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결실을 선보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스마트로봇교육연구회, 창의컴퓨팅연구회, 제주교육정보화연구회 및 초·중·고등학교 정보 동아리 21팀이 참여하여 총 40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피지컬컴퓨팅, 언플러그드,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교과와 융합한 다양한 정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의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신뢰성 있는 정보의 선택·공유·활용 역량의 중요성을 알리는‘디지털 리터러시 퀴즈’이벤트도 운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처음으로 진행되는 정보축제를 통해 정보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올바른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