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해 ‘2024년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2:00:48
  • -
  • +
  • 인쇄
농업인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의 자리 마련
▲ 광양시청

[뉴스스텝] 광양시는 오는 30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제29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2024년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농업인 한마음대회’는 광양시와 (사)한국농촌지도자광양시연합회 등 5개 농업인 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농촌지도자광양시연합회 주관하는 행사다.

“농업은 스마트하게, 농촌은 매력있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농업인, 유관 기관, 관계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다.

광양시립국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화합 한마당, 읍면동 노래자랑, 농기계 전시회, 건강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2부 행사 시작에 앞서 (사)한국생활개선회광양시연합회 회원들이 라인댄스 공연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과 부대행사 외에도 농민의 불편 해소와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광양사무소 설치’를 위한 결의문 낭독과 서명운동, 농업 발전 우수 농업인 8명에 대한 광양시장 표창 수여식과 농업 발전 유공 공무원에 대한 농업인 단체의 감사패 전달식이 계획되어 있다.

아울러 5개 농업인 단체가 광양 쌀 소비 촉진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쌀 떡국 30박스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송명종 농업정책과장은 “어려운 농업환경 변화 속에서 열심히 땀 흘린 농업인들이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에 많이 참석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가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