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대정여고, 다다익선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1:51:14
  • -
  • +
  • 인쇄
찾고 싶은 도서관, 내 손 안의 책 한 권
▲ 다다익선 도서관 프로그램 포슽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대정여자고등학교는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다다익선’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정여고 책이랑 도서관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연중‘도서관 책먹기 독서토론 활동,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독서 골든벨, 도서관에 소장 중인 책의 이름에서 자신의 이름을 찾는 도서관과 이음, 신간도서 초성퀴즈, 도서관 즐겨찾기, 책갈피 만들기, 책이음 무료 도서 나눔, 다독(多讀)다독 이벤트’등 다채로운 독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11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부 학생들이 함께 기획하여‘학생들이 즐겨 찾는 도서관’을 만들고,‘내 손 안의 책 한 권’을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는 문화 만들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책 속 보물찾기(도서관에서 다른 나라 문화 만나기), 친구와 함께 다독하기, 인상 깊은 문장 필사하기’활동 등 다양한 이벤트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대정여고는 앞으로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고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가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다다익선’독서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양한 독서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