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일회용품 사용규제 집중 홍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1:50:36
  • -
  • +
  • 인쇄
11월 24일부터 일회용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사용 시 과태료 부과
▲ 고성군, 일회용품 사용규제 집중 홍보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이 오는 11월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규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규제 대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확대는 22년 11월 24일 시행으로 적용 대상 품목이 확대됐으나,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1년 간 계도기간을 운영해 왔다.

군은 계도기간 중 우편발송, 문자전송,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꾸준히 홍보해 왔으며 오는 11월 24일 계도기간이 종료된다.

11월 24일부터 사용규제가 확대되는 항목은 △집단급식소, 식품접객업 매장 내 일회용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 △편의점 등 종합소매업과 제과점 내 일회용 봉투 및 쇼핑백 △대규모 점포 내 우산 비닐 △체육시설 내 일회용 응원 물품 등이다.

군은 본격 시행 한 달을 앞두고 관내 규제 대상 1,4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활동 및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위반 시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정영랑 환경과장은 “업소에서는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군민들도 다회용기 사용을 생활화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