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일회용품 사용규제 집중 홍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1:50:36
  • -
  • +
  • 인쇄
11월 24일부터 일회용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사용 시 과태료 부과
▲ 고성군, 일회용품 사용규제 집중 홍보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이 오는 11월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규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규제 대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확대는 22년 11월 24일 시행으로 적용 대상 품목이 확대됐으나,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1년 간 계도기간을 운영해 왔다.

군은 계도기간 중 우편발송, 문자전송,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꾸준히 홍보해 왔으며 오는 11월 24일 계도기간이 종료된다.

11월 24일부터 사용규제가 확대되는 항목은 △집단급식소, 식품접객업 매장 내 일회용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 △편의점 등 종합소매업과 제과점 내 일회용 봉투 및 쇼핑백 △대규모 점포 내 우산 비닐 △체육시설 내 일회용 응원 물품 등이다.

군은 본격 시행 한 달을 앞두고 관내 규제 대상 1,4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활동 및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위반 시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정영랑 환경과장은 “업소에서는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군민들도 다회용기 사용을 생활화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