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어도초, 식목일 맞이 1인 1나무 가꾸기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2:00:14
  • -
  • +
  • 인쇄
▲ 식목일 맞이 1인 1나무 가꾸기 행사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어도초등학교 학생들은 4월 4일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조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1인 1나무 가꾸기’행사를 실시했다.

산림청과 제주시의 지원으로 2021학년도에 조성된 학교 숲에 1인 1철쭉 묘목을 심은 후 잘 자라고 다독이는 희망의 말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졸업할 때까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보살피고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며 자신들 역시 아름다운 학교에서 늘 푸른 꿈을 품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용기를 키워나갈 것이라 다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보전의 중요성 등의 가치를 내재화시키는 값진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