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주안‧화도진도서관, 9월 독서의달 맞이 다채로운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1:46:28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 주안‧화도진도서관, 9월 독서의달 맞이 다채로운 행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 주안도서관과 화도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고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를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안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 기념 주요 행사로 ▶9월 7일 권오준 작가의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 ▶9월 9일 박준 시인의 ‘생각을 쓰다 마음을 읽다’ ▶9월 26일 ‘북앤클래식: 한민의 심리학의 쓸모’ 음악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운영한다.

또한, 주안도서관의 특색 사업 ‘스마트 녹색 교실’의 일환으로 친환경 생활 소품 만들기 및 업사이클링 전래 놀이, 독서와 체험을 통한 자원 순환 교육프로그램 ‘함께 그린(Green) 도서관’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석바위 공원 가을 숲 탐방, 도서관 이용자 참여 퀴즈, 연체 탈출 이벤트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누리집이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독서의 달 행사를 다양하게 즐기고, 종이 한 장의 무게 5g에 담긴 상상력을 바탕으로 더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도진도서관은 ‘모든 틈에 빛이 든다’, ‘읽기의 미래’ 등의 저자인 류대성 작가를 초대해 ‘인문학적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9월 12일 오후 7시부터 실시간 비대면(Zoom)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다리 책 문화 거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배다리 일일 화폐 축제, 작가와의 만남, 재즈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배다리 책 사랑 축제’ ▶읽걷쓰 출판 특강 ‘자서전 쓰기’ ▶대출 정지 해제 이벤트 ▶일반 자료실 행운의 룰렛 이벤트 ▶어린이 자료실 출석 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시각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시각 장애인용 대체 자료 전시전을 실시하며, 추천 도서 전시, 향토 자료 전시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전을 준비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세부 사항은 화도진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