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뷰티클린 캠페인 활동을 통한 청정 동해안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8 12:00:38
  • -
  • +
  • 인쇄
▲ 뷰티클린 캠페인(묵호항)

[뉴스스텝] 동해시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기념하여 27일 청정 동해안 조성을 위해 뷰티클린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뷰티클린 캠페인은 쾌적하고 청정한 동해안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민·관이 협강워여 매분기마다 동해시 주요 어항 및 해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 5개 기관, 8개 단체, 5개 어촌계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동해시 추암해변과 주요 관광 어항 4개소 방치된 해양쓰레기 및 생활쓰레기 9톤을 수거했다.

또, 시는 앞으로 더 많은 시민과 단체들이 참여하여 해양쓰레기 저감 및 환경보전에 관심 가질 수 있도록 본 캠페인을 분기별로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뷰티클린 캠페인과 별도로 동해시는 매년 연안 생태 환경보전과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바다 환경 지킴이, 해양쓰레기 정화 지원 등에 285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해양환경 보전에 힘쓰고 있다.

박재호 해양수산과장은“이번 뷰티클린 행사는 기존에 추진해왔던 환경정화를 넘어 동해시 시민 등 다양한 단체의 동참 유도 및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해양쓰레기 수거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