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운대학교 협력 창작음악극 ‘기타의 신’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1:50:32
  • -
  • +
  • 인쇄
문화도시 홍성, 지역 대학협력 무료 공연 개최
▲ 홍성군, 청운대학교 협력 창작음악극 ‘기타의 신’ 공연

[뉴스스텝] 홍성군은 제5차 예비문화도시 사업으로 진행된 홍성문화도시센터의 ‘대학협력문화예술살롱’ 청운대학교 창작음악극 ‘기타의 신’ 공연을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청운대학교 홍성캠퍼스 은천관 110호 창작스튜디오 판타지박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타의 신’은 한국 최초의 싱어송라이터 한대수의 음악 20여 곡을 중심으로 구성한 주크박스 창작음악극으로 신을 섬기는 두 형제 무당의 갈등과 화해, 그리고 이들이 삶과 사명을 깨달아 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지역기관과 대학이 공동으로 콘텐츠를 개발하는 충남의 예술 관산학 협동 창작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공연 종료 후 관객과의 시간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개발을 거쳐 2024년 최종 완성 작품을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소재 미추홀구의 문학시어터와 수도권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공연을 계기로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공연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기관과 대학, 기업과 예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속적인 창작 시스템을 구축하고, 문화도시 홍성이 세계화를 향한 콘텐츠 창작의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홍성문화도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창작음악극 ‘기타의 신’은 홍성문화도시센터와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학과장 김서룡), 인천문학시어터(관장 현어진)이 공동 창작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