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태권스타 이대훈부터 장학생 출신들도 기부행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1:50:09
  • -
  • +
  • 인쇄
올림픽 메달리스트 이대훈, 고향사랑 기부제 캠페인에 동참
▲ 화천 출신의 태권도 스타 이대훈이 지난 5일 화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고향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뉴스스텝] 고향 화천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들이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하나 둘 모여들고 있다.

화천 출신의 태권도 스타 이대훈은 지난 6일, 화천군 고향사랑 기부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화천 출신 중 유일한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이대훈은 세계선수권 우승을 비롯해 한국 태권도 사상 최초로 올림픽 2회 연속, 2체급에서 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재)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의 도움으로 학업을 마치고, 사회에 진출한 출향인들의 기부도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화천군에는 7일까지 이러한 장학생 출신들의 기부금 기탁 사례가 10여건에 이른다.

고향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한 장학금을 기부금으로 보답하고 있는 셈이다.

더구나 군청 재무과 기부금 접수부서에는 본인을 화천학습관 출신, 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출신으로 밝히며 기부 절차를 문의하는 전화가 이어지고 있어 이들의 기부행렬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강원도청 내 화천 출신 공직자 모임인 화룡회 회원 15명도 기부에 참여하는 등 각계 각층의 기부가 계속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고향 등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다.

다른 기부제도와 달리 기부자가 기부하면, 세액공제는 물론 해당 지자체가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한다.

화천군은 지난해 전통 한과, 땅콩 기름, 떡류, 감자빵, 친환경 쌀과 잡곡류, 들기름, 참기름, 돌배즙, 토마토즙, 주류, 각종 장류, 사과, 잣, 육류 선물세트 등 특산품을 비롯해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과 만산동 국민여가캠핑장 이용권, 아쿠아틱 리조트와 풍차펜션 할인권, 화천사랑상품권 등 모두 48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확정한 바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10만 원을 기부하면 100%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고, 기부금액 30% 상당의 답례품을 받게 돼 사실상 기부금액의 130%에 달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출향인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7일 현재, 화천군에는 모두 132명이 1,620만2,400원의 기부금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들이 안전한 정읍”… 11일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일 정읍역 광장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 대상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도내 4개 권역 센터가 연대해 추진된다. 정읍을 비롯해 전주, 군산, 익산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같은 시간대에 각 지역 거점에서 동시에 캠페

신안군정보화연구회, 청년 강사가 뜬다!

[뉴스스텝]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5일 지도읍 이장단 워크숍 현장을 찾아 마을 행정 업무와 주민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리더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매주 월요일 농업인 정보화 상시 교육’ 소식을 접한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센터의 유익한 교육을 이장단 워크숍 현장에서도 함께 공유

부산시의회 “부산의 다음 성장엔진, 신중년을 핵심 인력자산으로 활용해야”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은 2월 6일 열린 제333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부산시 신중년 정책의 근본적인 방향 전환과 ‘부산형 신중년 활용 전략’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임말숙 의원은 “부산시가 2026년 신중년 일자리 사업에 약 20억 원을 투입해 600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지만, 예산이 확대된 것에 비해 정책에 대한 기대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