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모바일 앱(워크온)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1:50:05
  • -
  • +
  • 인쇄
행복나눔 기부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누리세요
▲ 양양군청 전경

[뉴스스텝] 양양군보건소는 생활 속 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걷기 마일리지 행사는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가 주제인 ‘6천만보 기부 챌린지’와 함께, ‘걷기 기부천사챌린지’라는 주제로 진행하는‘10,040만보 기부 챌린지’를 동시에 운영하여,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린지 공식 커뮤니티에 회원가입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챌린지 탭에서 ‘6천만보 기부챌린지’와, ‘걷기 기부천사챌린지’ 참여하기를 각각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6천만보 기부챌린지’는 내달 3일까지 운영되며, ‘걷기 기부천사챌린지’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가 걷기를 진행하면 기부증서가 발행되고, 공동 목표 걸음수가 달성되면 챌린지 종료와 함께 참여자 이름으로 기부가 진행된다.

‘6천만보 기부챌린지’에서는 양양연탄은행에 200만원(상품권)을 기부할 예정이며, ‘걷기 기부천사챌린지’에서는 1,004만원(온누리상품권)을 양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 기부 참여자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기부증서와 홍보물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보건소 건강증진팀, 정신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제3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8일 화순읍 광덕문화광장에서 개최한 ‘제3회 화순군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를 맞아 고물가 및 경기침체 등의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지켜온 화순군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생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주요 인사와 소상공

계룡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아 절주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계룡시는 11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계룡시민 대상으로 절주·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매년 연말연시에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지정된 ‘음주폐해예방의 달(11월)’을 맞아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또한, 술과 담배를 같이 할 경우 니코틴 흡수율이 더 높을 뿐 아니라 심장·폐·구강 등의 질환 발병률이 높아져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1월 7일 중구 한중문화관에서 열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0여 명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중구의회에서는 이종호 의장, 정동준 부의장,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이 참석해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