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2년 수선유지급여(집수리)사업 높은 호응 속 순항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11:50:29
  • -
  • +
  • 인쇄
22년 대상가구(56세대) 중 40세대(71%) 사업완료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2년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주거급여 대상자를 위한 수선유지급여(집수리)지원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지난 2월 주거급여 전담기관인 LH 제주지역 본부와 2022년 수선유지급여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선유지급여(집수리)사업 대상은 『주거급여법 제8조』에 의해 자가주택을 소유하고 거주하는 주거급여 대상자이며, 주택 구조노후도(구조안전, 설비상태, 마감상태)에 따라 보수범위를 구분하여 지원한다.

올해에는 수립된 연간수선계획에 의거하여 보수범위에 따라 △대보수 5가구 △중보수 17가구 △경보수 34가구 총56가구를 선정해 예산 5억원 범위내에서 지붕보수, 주방개량, 창호·단열난방공사, 도배, 장판 등 수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 현재 2022년 목표가구(56세대) 중 40세대에 대하여 공사완료 했고, 10월말까지 100% 공사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시에서는 이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주거취약 계층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2021년 총59가구(△대보수13 △중보수18 △경보수28)에 대해 4억2천2백만원 예산으로 수선유지 급여사업을 추진하여 대상자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