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곤 서울시의원, 기술직공무원 직장교육 강화해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8 11:55:30
  • -
  • +
  • 인쇄
직장교육 만족도(滿足度) 높고, 수요 많아
▲ 행정사무감사 질의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강서4)은 7일 실시된 서울시의회 제315회 정례회 중 2022년 서울기술심사담당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술직공무원에 대한 직장교육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적극 시행하라고 주문했다.

기술심사담당관이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따르면, 2021년에 직장교육을 이수한 인원은 본청, 사업소, 자치구를 포함 185명, 2022년은 상반기까지 90명이 이수했다. 설문조사 결과 ‘자기발전 및 실무수행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은 2년 모두 95%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교육으로 실시되던 직장교육이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에는 실시되지 않았고, 교육수요가 꾸준함에 따라 2021년부터 온라인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전환해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직장교육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다”면서, “기술직공무원들이 직장교육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은 전문성과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높은 교육 만족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됨에 따라 국가자격증 등 자격증 취득자가 2019년 12명에서 2020년 11명, 2021년에는 6명으로 급감했고, 미이수자도 늘고 있다”고 지적하고, “직장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이 대시민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져 시정발전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교육 이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적극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교육 만족도 조사 항목 중 ‘강사 수준 및 강의 기법 만족도’가 2021년 94%에서 2022년 상반기에는 84%로 설문조사 3가지 항목 중에서 가장 낮게 나타났다”며, “강사 만족도 및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