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1:25:37
  • -
  • +
  • 인쇄
▲ 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희목)는 12월 17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1년간의 사업 수행에 대한 종사자 평가회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한 해 동안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한 안전 확인, 사회 참여, 생활 교육, 정서 지원 등 주요 사업 실적을 공유했다. 아울러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기여한 성과를 되돌아보고, 돌봄 현장에서 헌신해 온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와 함께 업무 수행에 있어 모범적이고 성실한 종사자를 선정해 표창장과 상품권을 전달했으며,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 의견을 공유하며 공감과 연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보다 따뜻하고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역량강화교육은 행동 유형을 통한 소통 방법과 질환별 건강 관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어르신과 동료 간 소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오해와 갈등을 줄이는 방법을 익혔으며, 호흡기계 대표적 폐질환의 종류와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요령을 배우는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현장 대응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희목 센터장은 “한 해 동안 함께 했기에 견딜 수 있었고, 함께 였기에 더 빛나는 한 해 였으며 돌봄의 마음을 잇는 선생님들의 덕분에 올 한해도 어르신들이 따듯하게 보낼 수 있었고, 현장에서 애쓰시는 종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 제공하는 방문 복지 서비스로,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