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이호·외도 마을 탐방길’ 건강 걷기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1:35:23
  • -
  • +
  • 인쇄
9월 30일까지 200명 선착순… 10월 11일 행사 개최
▲ ‘이호·외도 마을 탐방길’ 건강 걷기 참가자 모집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시 이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제주마을 건강걷기 투어- 이호·외도 마을 탐방길’ 행사 참가자 200명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기금 지정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1일 개최한다.

행사는 이호·외도 마을의 특색 있는 자연환경을 함께 걸으며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호동 주민센터를 출발해 이호테우해수욕장–내도 알작지–외도 월대를 잇는 5.8km 걷기 코스를 체험하게 된다.

행사 당일에는 ▲걷기 지도자의 바른 걷기 자세 교육과 몸풀기 운동, ▲이호·외도 마을 탐방길 걷기, ▲건강홍보관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가 함께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9월 22일부터 30일까지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보건소 누리집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걷기 투어를 통해 건강과 자연의 매력을 동시에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