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걸어요”인제군보건소, 걷기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1:40:11
  • -
  • +
  • 인쇄
▲ 2025. 3월 인제군 걷기 챌린지 안내

[뉴스스텝] 인제군보건소가 한 달간 20만보를 목표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는 주민의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이달부터 오는 4월까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을 이용해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7세 이상의 인제 군민 또는 인제채워드림카드 소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핸드폰에 ‘워크온’ 어플을 설치하고 어플 내의 인제군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군은 월 20만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으로 50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인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인제채워드림카드 소지자는 지급액이 카드로 자동 충전된다.

단, 일일 최대 걸음수는 1만보만 인정되며, 인제지역 한정 챌린지이기 때문에 참여 신청 시 휴대폰 위치 설정 기능을 켜 두어야한다.

군 관계자는 “걷기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적인 운동으로, 이번 챌린지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걷기 활성화 및 주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연 3% 최대 5년 보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026년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용도가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쉽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을 통해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군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지원 대상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개인 소상공인이다. 신용평점이 KCB 기준 700점 이하 또는 NICE

부산 북구 나눔으로 배운 따뜻한 가치…. 성도고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이 학교 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에는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소속 최한민, 문건우, 이찬헌, 정유현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행사 기간 동안 직접 타코야끼를 만들어 판매해 얻은 수익금 181,600원을 전액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학생들이

[기획] 아산시, '50만 자족도시 핵심축' 농업에서 답 찾다

[뉴스스텝] 첨단산업과 국책사업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미래산업도시로 도약한 아산시. 그러나 도시 성장의 이면에는 농지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현실적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돌이켜보면 2025년은 농업인들에게 유독 가혹한 한 해였다. 봄철 이상저온과 키다리병,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1,966ha 농지 침수, 병해충 확산까지 겹치며 농가의 시름이 깊었다.이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아산 농업은 비교적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