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직업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40:08
  • -
  • +
  • 인쇄
직업전시·모의면접·상담 등 다양한 진로 체험 제공, 참여자 전원 행운굿즈 증정
▲ 직업톡 포스터

[뉴스스텝] 양양군이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진로탐색 프로그램 '직업톡'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실제 직업 현장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직업전시 ▲모의면접 ▲직업상담 등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과 기업들이 참여한다.

직업전시 코너에서는 조직관리, 건축사, 게임개발, 인사관리, 프로젝트관리, 마케팅, 큐레이터, PD, 기획, 개발 등 10개 분야의 전·현직 직업인이 소개된다. 학생들은 인터뷰 패널 전시를 통해 각 직업 세계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현직 전문가가 참여하는 모의면접도 마련된다. 이케아, 에스엠씨엔씨, 네이버파이낸셜 등이 함께해 실제 취업 과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1:1 면접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직업상담 코너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와일리(조직관리), 콩스튜디오(게임개발), 네이버파이낸셜(프로젝트관리), EJH 건축사사무소(건축), 이케아(인사관리) 등 전문가들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Q&A 존을 운영한다.

직업전시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상시 운영되며, 모의면접과 직업상담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9월 6일에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행운 굿즈세트가 제공되며, 양양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피드를 인증하면 클로버 인형 키링과 추가 굿즈세트도 받을 수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와 교류하며 스스로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