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대학생 거주비 지원 대폭 확대... 9월 한달간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40:31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재단법인 철원장학회는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 조성을 위해 그동안 저소득층 가구에 한정해 지원하던 대학생 거주비 지원사업을 일반 대학생까지 확대한다. 이번 상반기 대학생 거주비 지원 신청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한다.

기존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만 지원하던 거주비 지원을 2025년부터는 일반가정의 대학생들까지 확대 적용해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부모 및 학생 본인이 철원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철원군민이다.

거주비 지원은 전·월세, 기숙사 등 실제 거주비 납입내역을 기준으로 일반 학생의 경우 월 최대 15만원, 저소득 학생의 경우 월 최대 30만원을 지원하며 2025년 1학기분(3월~8월)을 대상으로 한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확대는 철원군 인재육성 정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학금과 다양한 교육 복지사업을 통해 미래 인재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주비 지원신청은 철원군청 인재육성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제출 및 이메일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