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우리 아이를 위한 디지털 활용 역량 키우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1:40:06
  • -
  • +
  • 인쇄
제1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 운영
▲ 제1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6일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보호자 70여 명을 대상으로‘제1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보호자 연수를 운영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변화하는 디지털 교육환경에 대비한 학부모들의 바람직한 디지털 교육관 형성과 함께, 달라진 교육환경에서 자라는 자녀를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지혜로운 미디어 교육의 실제 방법을 돕기 위해 분기별 1회, 총 4회의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제1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연수에서는‘AI디지털교과서 시대, 우리 아이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최근 달라진 디지털 사회 환경에서 보이는 아이들의 과의존 특징과 적절한 디지털 기기 사용 지도 방법 등 자녀 지도의 실제적 이해를 돕는 것으로 구성‧운영했다.

특히 사전 질문 및 현장 질문에 대한 맞춤형 해법(솔루션) 제공 중심 강의로 운영되어 학부모들이 자녀의 미디어 사용 문제를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디지털·미디어 관련 교육은 자녀를 양육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분야라고 여기기에 매해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며“각종 미디어에서 접하지 못했던 핵심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를 통해 미디어 과의존을 예방하기 위한 자녀교육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학부모와 자녀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은 물론 학부모의 자녀교육과 소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철저한 준비

[뉴스스텝] 영동세계국악엑스포조직위에서는 8일부터 9일 양일간 통합시운전을 통해 지난 5일 사전점검 시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함은 물론, 구역별 이상 여부를 다시 한번 재점검한다고 밝혔다.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하여 실 개막 7일 전에 사전점검을 실시했고, 엑스포 행사장의 전반적인 준비 상황에 드러난 문제점을 신속 보완하고 통합 시운전을 진행했다. 개막 하루 전인

한우·한돈·양봉협회, 영동군과 손잡고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성공 개최 지원

[뉴스스텝] 오는 9월 12일에 개막되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국한우협회중앙회(회장 민경천), 대한한돈협회중앙회(회장 손세희) 및 한국양봉협회중앙회(회장 박근호)와 영동군이 손을 잡았다.이번 엑스포 입장권 사전 구매는 축산 단체들과 영동군이 협력하여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하고 문화와 농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사전 구매한 입장권을 회원과 가족 등에

부산시, 소상공인 영수증으로 즐기는 '상생 영수증 콘서트' 예매 시작!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9일) 오후 6시부터 '2025 대한민국 상생 영수증 콘서트 인(in) 부산'의 관람권(티켓) 예매를 놀_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콘서트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화명생태공원에서 열리며, 부산 지역 소상공인 결제 영수증(10만 원 이상)을 공연 관람권(티켓)으로 인정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상생형 문화 축제로, 단순한 공연 관람을 넘어 소비와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