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우리 식탁을 지키는 안심 수산물 브랜드 ‘청경해’ 지정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40:31
  • -
  • +
  • 인쇄
위생설비, 포장재 제작 등 수산식품산업분야 지원사업 우선 선정 혜택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7일까지 2025년 하반기 경남 수산물 공동브랜드 ‘청경해’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신규 지정과 기존 업체 재지정을 함께 진행한다.

‘청경해’는 청정한 경남 바다에서 생산되거나 가공된 수산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현재 굴·홍합·마른김 등 도내 46개 기업, 96개 품목이 지정돼 있다.

‘청경해’ 브랜드 지정은 생산자와 가공업체가 신청한 상품을 시군의 추천을 받아 진행된다. 이후 서류심사와 함께 신청 품목의 생산·가공 과정, 위생·환경, 설비, 원료 사용 등을 대상으로 현지 심사와 심의위원회의 종합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된다. 지정 기간은 2년이며, 기간이 만료된 상품은 적격 심사를 거쳐 재지정을 받을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오는 11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며, 지정된 업체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요 지원 내용은 △수산물 위생설비 구축 △포장재 제작 및 수출 인증 비용 지원 △수출지원사업 참여 △수산박람회 참가 시 부스 임차료 지원 등으로, 수산식품산업 분야 각종 지원사업에서 우선 선정 혜택이 제공된다.

송상욱 도 수산정책과장은 “청경해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되는 만큼 도내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청경해 지정부터 홍보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