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추석 명절 맞이 당진사랑상품권 판매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1:35:41
  • -
  • +
  • 인쇄
연간 보유 한도 1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조정
▲ 당진시청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0월 1일 지류 및 모바일 당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평소 매월 1일(오전 10시)에 정기 발행하던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 지류형 상품권도 발행한다. 지류형 상품권은 관내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하나은행, 당진우체국 등 판매대행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10월 1일부터는 할인율 상향에 따른 구 매수요 증가에 따라 더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150만 원이었던 연간 보유 한도는 100만 원으로 하향 조정된다. 연간(年間) 보유한도 100만 원에는 캐시백 적립금을 포함해 운영한다.

또한, 지난 9월부터 변경된 1인당 월 구매 한도는 40만 원으로 유지된다. 지난달과 동일하게 당진사랑상품권 구매 시 기본 할인율 13%는 선할인으로 적용되며, 추가 할인율 5%는 후 캐시백으로 지급된다.

캐시백 적립은 당진시 내 모든 모바일(카드) 당진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 시 가능하며, 적립금은 지역사랑상품권 ‘chak(착)’ 앱을 통해 지급한다.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되며, 월 최대 2만 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단, 지류 상품권과 정책수당은 캐시백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박재근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당진사랑상품권 판매로 추석 명절을 맞이해 시민의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 소비 촉진으로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6 직장운동경기부’ 입단식 개최…스포츠 중심도시 도약 박차

[뉴스스텝] 포항시와 포항시체육회는 20일 라메르웨딩에서 ‘2026년 포항시 직장운동경기부 입단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이재한 포항시 체육회장,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선수단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이번 입단식은 포항시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2026년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계획 발표, 신규 선수 임용장 수여, 선수 선서

충청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마량포구 세계화’ 위한 종합적 지원 필요”

[뉴스스텝]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충남의 숨겨진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전략적 발굴과 육성이 필요하다”며 서천 마량포구에 대한 도의 종합적 지원을 촉구했다.전 의원은 “서천 마량포구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신약성경이 전해진 역사적 장소”라며, “단순한 종교적 의미를 넘어, 작은 어촌이 세계와 연결된 상징성을 가진 매우

충청남도의회 김선태 의원 “보여주기식 행정 멈추고 민생 성과로 답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김선태 대표(천안10・더불어민주당)가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교육감을 향해 “보여주기식 행정을 멈추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내야 한다”며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김 대표는 20일 열린 충남도의회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민생은 현장에 있고, 약속은 결과로 증명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의 ‘책임행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