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도시공사 소외 농촌지역 학생 대상 '무료 수영강습'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1:35:51
  • -
  • +
  • 인쇄
“합덕반다비수영장에서 3주간 진행, 면천초 학생들의 건강·자신감 향상에 기여”
▲ 반다비수영장 수영강습

[뉴스스텝] 당진도시공사는 9월 26일 합덕반다비수영장에서 진행된 무료 수영강습 프로그램이 3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습은 공사 소속 수영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됐으며, 소외 농촌지역 아동들에게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기초 수영기술과 물 안전 교육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면천초등학교 30여 명이 참여하여 매주 화·금요일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강습 과정에서는 △물 적응과 기본 발차기 △팔돌리기와 호흡법 △자유형 기본 동작 △생존수영(구명조끼 활용 등)까지 단계적으로 교육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당진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무료 수영강습은 수영강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소외 농촌 지역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시범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 참여 학생 확대, 심화 생존수영 과정 도입 등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