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7회 영월아카데미 김영하 작가의 ‘우리는 왜 책을 읽는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1:45:13
  • -
  • +
  • 인쇄
▲ 영월아카데미 김영하 작가의 ‘우리는 왜 책을 읽는가?’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27일 제247회(2024년 제6회차) 영월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김영하 작가를 초청해 ‘우리는 왜 책을 읽는가?’라는 주제로 수많은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에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와 책이 우리에게 가져올 변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강연일은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4시이며, 장소는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1층 락앤홀이다.

풍부한 지식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친숙한 김영하 작가는 1995년 단편소설인 ‘거울에 대한 명상’으로 등단했으며, 이듬해 첫 장편소설인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제1회 문학동네 작가상을 받으며 큰 명성을 얻었다.

또한 만해문학상, 오영수 문학상, 김유정 문학상 등 다수의 권위 있는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대표작으로 ‘살인자의 기억법’, ‘검은 꽃’, ‘작별인사’, ‘여행의 이유’ 등이 있다.

영월아카데미는 영월군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접수 없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