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9월 기획공연‘바흐가 사랑한 커피이야기’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1:45:16
  • -
  • +
  • 인쇄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9월 12일 오후 7시 30분 개최
▲ 서산시 문화회관 9월 기획공연 ‘바흐가 사랑한 커피이야기’ 홍보물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9월 문화회관의 기획공연으로 ‘바흐가 사랑한 커피이야기’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오는 9월 12일 오후 7시 30분,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단 하루 진행되며 7세 이상(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다.

‘바흐가 사랑한 커피이야기’는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의 대표적 세속 칸타타 작품인‘커피 칸타타(BWV 211)’를 중심으로, 일상 속 친근한 소재인 커피를 유쾌하게 풀어낸 음악극 형식의 무대다. 딸의 지나친 커피 사랑을 걱정하는 아버지와 이를 둘러싼 재치 있는 대화가 아름다운 선율 속에 녹아들어, 관객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커피 칸타타’ 외에도 바흐의 대표적인 기악곡과 아리아가 함께 무대에 올라 더욱 풍성한 음악적 감동을 전한다.

프로그램은 ‘첼로 모음곡 제1번’, 사냥 칸타타의 아리아 “양들은 한가로이 풀을 뜯고”, ‘관현악 모음곡 제2번’ 중 폴로네이즈, 미뉴에트, 바디네리 등 바로크 음악의 진수를 선보인다.

출연진 또한 화려하다.

강호정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이경재 연출, 권민석 지휘가 무대를 이끈다. 소프라노 한경성, 바리톤 염현준, 테너 유종훈 등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해 개성 넘치는 무대를 펼치며, 앙상블 전문 연주단체인 알테무지크서울이 함께해 바로크 시대 악기의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알테무지크서울은 2019년 창단 10주년을 맞아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전곡을 국내 최초로 시대악기로 연주하는 등 우리나라 바로크 음악계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전문 단체로, 이번 무대를 통해 서산 시민들에게 고품격 클래식의 진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예매는 오는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산시 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전석 1만 원으로 책정됐다.

우수 자원봉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및 보호자, 국가유공자 등은 최대 50%, 청소년(24세 이하)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정동호 서산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공연은 세계적인 음악가 바흐의 작품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깊은 울림과 함께 따뜻한 웃음을 전할 수 있는 무대”라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공연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