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9 11:40:09
  • -
  • +
  • 인쇄
독서의 달, 도서관에서 독서프로그램과 함께 가을을 맞이해 보세요
▲ 김천시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시민의 독서 의욕 고취와 독서문화 진흥에 이바지하기 위해 전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만든 다식과 그에 걸맞은 차나 음료를 만들어 보는 강좌인 ▲맛있는 이이기, 차와 다식 강좌가 시립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9월 3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14시에 열린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9월 7일 14시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꿈을 찾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인디 록밴드 플레인 온 마스(Plane On Mars)의 초청 공연과 청소년 고민 해결을 위한 멘토링 강연이 개최된다.

이어서 다채로운 마술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매직 버블 벌룬쇼'가 9월 21일 삼산이수 작은도서관과 김산고을 작은도서관에서 어린이 관객들을 맞이한다.

그리고 시립도서관 본관에서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전문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세계적 명화와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더 콘서트'가 10월 5일 시립도서관에서 2회 공연한다.

또한 백자 명인의 도자 제작 방법과 한국적 도자의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 도자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백자명인과 함께 하는 우리 도자 이야기 강좌를 시립도서관 문화강좌실과 공방에서 9월 21일과 10월 12일 10시에 열린다.

그리고 그림책 속 주인공을 인형으로 만들어 보면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 만들기가 10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14시에 보랏빛꿈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한편 율곡도서관 율곡홀에서는 40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빈센트 반 고흐에 대한 미술 강연과 함께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반 고흐 콘서트'를 9월 25일19시에 개최한다.

이동섭 예술인문학자의 강연과 클래식 연주와 이영표 바이올리니스트의 솔로 연주가 어우러져 관객들에 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독서 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들에게 과년도 잡지와 휴먼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 ▲북(BOOK)드림 행사를 10월 5일 10시와 14시에 시립도서관 로비에서 열 예정이다.

그 밖에도 시립도서관은 8월부터 개최 중인 '독후감상문공모전'에 대한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지난 1년 동안 도서관을 활발히 이용한 '모범 독서인 독서가족'을 선정해 포상함으로써 시민의 독서 의욕 고취와 책 읽는 도시 분위기 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맞아 도서관에서 준비한 여러 가지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즐겁고 유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