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남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및 특별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1:45:42
  • -
  • +
  • 인쇄
리그오브레전드 및 발로란트 결승전을 비롯해 인플루언서 백크, 캡틴잭 초청 사인회, 순순희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돼
▲ 제4회 경남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포스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1월 30일 경남이스포츠상설경기장(경상국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과 이스포츠 특별대전을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은 지난 11월 6일 온라인 예선(리그오브레전드)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경남대학교(짱구는 못말려)팀과 경상국립대학교(월세로이드)팀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발로란트 종목에서는 경남대학교 내 코로나20팀과 발꼬락꼼지락팀이 결승에서 맞붙게 된다.

이스포츠 특별대전에서는 인플루언서 캡틴잭, 백크와 함께하는 리그오브레전드(칼바람 나락) 이벤트 경기와 사인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경기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홈페이지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경남 이스포츠 인력양성 아카데미 수료식도 예정되어 있다. 이날 수료자는 지난 한달간 이스포츠 산업과 대회 기획 및 운영에 대한 교육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에서 행사운영 실습의 기회를 얻는다.

그 외에도 가수 순순희의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타로카드 및 퍼스널컬러 체험, 보드게임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곤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대회가 선수들에게는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가 되고 관람하시는 분들께는 이스포츠의 매력에 흠뻑 빠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경남도는 청년들이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경남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5월 17일 경남이스포츠경기장을 개소하고 경기장 오픈 이벤트 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개최 예정인 직장인 이스포츠대회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