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1:40:30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지난 7일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 8,255건 9억7,100만원을 발송하고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달에 고지된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었고, 납기는 7월 1일까지이다.

6월 정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1.1일부터 6.30일까지이고, 자동차세액이 10만원이하일 경우 1년세액이 전액 과세되었다.

6월 정기분 자동차세는 승용, 화물, 승합자동차 및 덤프와 콘크리트믹서트럭도 과세되었다. 125cc초과된 이륜차소유자도 자동차세를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방법은 발송된 고지서로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고, 고지서 없이도 위택스(wetax), 스마트위택스(스마트폰앱), 간편결제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납부 가능하며, 가상계좌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국민은행 가상계좌가 적용되어 납세자의 납부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2024년 자동차세를 이미 납부했으나 중도에 소유권이전이나 폐차된 경우 일할계산하여 환급되니, 철원군청 세무과 부과팀에 환급계좌를 알려주면 된다.

카카오톡 철원군 지방세 환급채널을 통한 환급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시, 비연고지 첫 V-리그 올스타전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춘천이 배구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주관한 진에어 2025~2026 V-리그 올스타전이 25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려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올스타전은 ‘All-Star Village in Chuncheon’이라는 운영 콘셉트 아래팬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경기에는 김다인(현대건

통합 시도 명칭 가안 ‘광주전남특별시’

[뉴스스텝] 광주전남 통합 광역지방정부의 명칭 가안은 ‘광주전남특별시’로 논의 됐으며, 이는 27일 4차 간담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또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 교육감을 선출하기로 했다. 행정‧교육 공무원 인사는 특별법에 관할구역 근무 보장을 명시하기로 했다.이는 시도지사, 시도교육감, 국회의원들이 시도민의 뜻과 열망을 받들어 세차례 간담회를 거쳐 만든 가안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