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도시브랜드평판 역대 최고 순위..1년 만 35계단 뛰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1:40:09
  • -
  • +
  • 인쇄
‘국방산업 중심지’논산, 빅데이터 분석서 브랜드 가치 급등
▲ 국방국가산업단지 박람회

[뉴스스텝] ‘2025년 5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 결과 논산시가 역대 최고 수치인 47위를 기록하며 논산시 도시 브랜드의 미래 가치와 경쟁력을 증명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025년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 달 간 수집한 도시 관련 빅데이터 6,186만 여 건을 분석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해 산출됐다.

논산시는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며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35계단이나 상승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논산시 브랜드는 평판 지수는 참여지수 33,891, 미디어지수 180,769, 소통지수 83,355, 커뮤니티지수 203,914를 기록하며 총 브랜드평판지수 501,928로 분석됐다.

특히,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가 2025년 4월 대비 각각 약 3배, 2배 가량 급증하며 논산시가 언론과 대중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논산시 도시 브랜드의 대외적 이미지와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논산시는 ‘국방군수산업도시’라는 뚜렷한 비전을 바탕으로 국방군수산업단지 조성,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및 관련 기업 유치 등 구체적인 성과를 내며 ‘국방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연계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인재 육성 기반 마련, 맞춤형 정주 여건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을 도모하는 등 인구 소멸 위기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스마트팜 도입 등 첨단 농업 기술을 접목하고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런칭과 논산을 대표하는 ‘딸기’와 대표 농식품 등을 활용한 해외 박람회 및 특색 있는 지역축제 개최 등을 통해 농업의 세계화를 선도하며 도시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논산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외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는 사실이 이번 브랜드평판 순위로 명확히 입증됐다”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이룬 모든 성과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행정 혁신과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논산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논산을 전국을 넘어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도시로 변화시키고, ‘살기 좋은 논산’, ‘살 만한 가치가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