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4년 개별공시지가·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1:40:04
  • -
  • +
  • 인쇄
이의신청은 (4. 30.∼5. 29)까지 신청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17만5,117필지와 개별주택가격 9,420호의 결정 사항을 4월 30일 자로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결정·공시한 2024년 철원군의 개별부동산 변동률(상승률)은 개별공시지가는 0.49%, 개별주택가격은 0.59%로, 보합세를 유지해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으로 산정됐다.

4월 30일 결정·공시한 부동산가격은 철원군청 세무과에 방문하거나 철원군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공시된 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4월30일부터 5월29일까지 철원군청 세무과에 방문하여 이의신청서 제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된 토지 또는 주택은 지가 또는 가격 산정의 적정 여부 등의 재검증을 통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철원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되며, 6월27일에 조정공시 할 예정이다.

박승국 세무과장은 “철원군은 개별공시지가 업무의 신뢰감 조성을 위하여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이의신청기간 동안 운영할 예정이고, 지가 행정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여 사전에 이의신청 등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배 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충북 17개 노인복지관의 기관장과 실무자, 선배 시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해당 대회는 충북지역의 선배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실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선배 시민들이 지역의

울주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이화홀에서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 울주군의회 군의원, 새울본부 대외협력처장, 에너지정책과장, 서생면·온양읍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위원회는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

결전의 날, 대전 학생선수단 ‘금빛 도전’ 이어간다

[뉴스스텝] 결전의 날이 다가온다. 22일 부산 일원에서는 이번 전국체전에서 대전 학교체육의 성패를 가를 결정적인 승부들이 펼쳐질 예정이다.특히, 단체전이 최대 관건으로 꼽히는 가운데, 오전 10시 부산 기장체육관에서는 대전 대전동산고와 호수돈여자고가 각각 남·여 고등부 탁구 단체전 결승에 출전해 우승컵을 노린다.대전체육고 양궁은 같은 날 오후 3시 을숙도 체육공원에서 남자 개인전(박은성), 남자 단체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