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국고보조사업통합관리시스템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1:35:44
  • -
  • +
  • 인쇄
04월 29일부터 05월 03일까지
▲ 홍천군, 국고보조사업통합관리시스템 교육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04월 29일부터 다음달 05월 03일까지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국고보조금 사업담당자 및 보조사업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홍천군청 기획감사실과 한국재정정보원 강원권역재정도움센터(이하 ‘재정원’)가 협업하여 기획되었으며, 재정원의 전문강사진이 5일간 홍천군에 상주하여 PC를 활용한 실습위주의 대면교육과 실무상의 어려움을 컨설팅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의 모든 처리 과정을 전산화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보조금의 집행과 정산, 부정수급 방지, 국민 편의와 투명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모든 국고보조금 사업자는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정윤선 기획감사실장은 "앞으로도 시스템 사용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여 국고보조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재정정보원은 매월 보조사업자를 위한 상설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교육과정 안내를 통해 시스템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천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고보조금 관리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이 제고되어 관련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경 포항인들, 고향사랑기부로 ‘새해 첫 나눔’…끈끈한 고향 애정 확인

[뉴스스텝]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6년 재경 포항인 신년인사회’에서 재경 출향인들이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뜨거운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정배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장, 이재원 재경흥해향우회장, 이정자 재경포항여자중고등선후회장 등 수도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고향 포항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안전 최우선’ 포항 해오름대교 효자~상원 간 도로 개통 연기

[뉴스스텝]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20호선 ‘효자~상원 간 도로(해오름대교 포함 구간)’의 개통 일정이 교통안전시설 추가 점검을 위해 연기됐다.경상북도는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최종 점검과 보완을 위해 당초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개통식과 이달 30일로 계획된 도로 개통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이번 일정 변경은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해당 구간의 완성도

“해남으로 농촌유학 오세요”지난해 63명‘인기’

[뉴스스텝] 해남군은 농촌유학 지원사업이 지역 정주형 교육정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2023년 15명 수준이던 해남군 농촌유학생 수는 2025년 63명으로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재 7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46명, 중학생 17명이 농촌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 내 농촌유학 프로그랩을 운영하고 있는 17개 시군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이다.해남군 농촌유학 지원은 도시학생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