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4년 마지막 민방위 집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1:45:54
  • -
  • +
  • 인쇄
▲ 의성군, 24년 마지막 민방위 집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올해 마지막 민방위 집합교육(보충 2차)을 지난 22일 의성군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군에 주소를 둔 민방위 대장, 1~2년차 민방위 대원, 기술지원대원 및 직장대원은 연중 4시간 민방위 집합교육을 이수해야한다.

군에 따르면 전체 민방위 대원 중 196명이 기본교육 및 1차 보충교육을 이수했고, 2차 보충교육은 올해 부득이하게 기본 및 보충1차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미이수자 23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제도 및 대원의 역할, 핵 및 화생방 방호교육, 응급 환자 발생 시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법 실습으로 4시간동안 이루어졌다.

아울러 당초 11월 29일까지였던 편성 3년 차 이상의 지역·직장 민방위대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교육도 12월 6일까지 연장 진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교육 미이수 대원들은 반드시 이수해 국가위기뿐만 아니라 강풍·홍수 등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안전을 위한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