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발달장애인과 함께 봉사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1:35:02
  • -
  • +
  • 인쇄
2024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놀이터 진행
▲ 2024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놀이터 진행

[뉴스스텝] 영월군자원봉사센터는 4월 12일과 23일 2번에 걸쳐 지역 발달장애인들과 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체험봉사형 프로그램 “2024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놀이터”를 진행했다.

꿈&꿈의 발달장애인들과 한반도사랑봉사회(회장 김정애), 소비자교육중앙회영월지회(회장 김미자) 단체가 요리 실습과 보조로 참여했다.

행사는 2회로 진행되어 성인발달장애인과 성인봉사자들이 요리라는 매개체로 모여 함께 배우며 조리된 음식은 함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공유냉장고로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2024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놀이터는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 교실을 통해 대상자들의 자립심과 자신감 형성 등 긍정적인 인지 효과가 나타났으며, 일상과 접목된 ‘조리활동’이라는 봉사 일감을 제시하여 지역사회를 이루는 다양한 대상의 봉사 주체 발굴이 목적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모든 군민이 자신의 자리에서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고 나눌 수 있는 지역민들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리울청소년센터,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미디어 축제의 장(場), ‘2025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와 고리울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5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수주도서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기획단이 주체가되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진행하며, ‘미디어와 함께 연결되다’를 주제로, 사람-사람, 사람-기술이 미디어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관람형 축제가 아니라, 시민 누구나 직접 참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 마술공연 『은하수극장』개최

[뉴스스텝] 합천군은 21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년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및 마술공연 '은하수극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 BNK경남은행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합천어린이집을 비롯한 6개소 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공연, 마술쇼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동두천시, 메타쉐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0월 19일 오후 4시,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조용한 숲길에서 빈백에 앉아 품격 있는 음악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무대에는 동두천음악협회의 클래식 연주, 동두천국악협회의 가야금병창·민요, 오카리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박형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