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애 아동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1:40:31
  • -
  • +
  • 인쇄
▲ 서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애 아동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뉴스스텝] 서산시는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25년 2월 한 달 동안 장애 아동 6명을 대상으로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을 훈련하고 협동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다양한 단체 활동을 통해 아동들은 상호작용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흥미와 참여도를 보였다.

또한, 준비된 활동 외에도 아이들은 서로 의견을 나누며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진행하는 등 창의적인 사고를 발휘하기도 했다.

참여 아동의 부모들 역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 부모는 "사회성 발달을 위한 기회가 부족하고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아쉬웠다.

짧은 기간 동안 아이의 변화된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아이가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좋았다"고 전했다.

김용란 서산시 보건소장은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은 아동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장애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아동들은 중요한 사회적 기술을 배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서산시 보건소는 앞으로도 아동들의 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