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1:45:06
  • -
  • +
  • 인쇄
노후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 시작!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하여 2024년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홍천군은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를 위해 3억3천만원을 투입하여 총 20대분의 노후된 건설기계에 대한 엔진교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 홍천군에 등록된 2004년 이전 배출가스규제기준(Tier-1 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건설기계로 지방세, 군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체납이 없어야 한다.

또한 정부보조금 지원으로 배출가스 저감사업(저공해조치)을 실시하지 않은 건설기계로 엔진교체가 가능한 형식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자부담 없이 전액 보조되며, 지게차, 굴착기, 로더, 롤러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인터넷(자동차 배출가스등급제 홈페이지, 또는 홍천군청 환경과 대기환경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