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그림바위예술발전소, ‘겸재, 앗제와 만나다’ 특별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1:45:32
  • -
  • +
  • 인쇄
▲ 그림바위예술발전소, ‘겸재, 앗제와 만나다’ 특별전

[뉴스스텝] 정선군 화암면 그림바위예술발전소 미술관에서 한국화가 서범구 작가와 사진가 전형근 작가의 초대 전시회가 열린다.

정선군과 그림바위예술발전소, 정선문화원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달 31일까지 ‘겸재, 앗제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서범구 작가의 한국화 25점, 전형근 작가의 사진 25점 등 총 50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초대전이 열린 지난 8일에는 개막 공연으로 마임아티스트 이정훈의 즉흥 공연이 진행돼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에게 예술과 함께하는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범구 작가와 전형근 사진가는 1963년 동갑내기로 20년전 정선에서 그림과 사진으로 만나 춘천에서 두차례 전시회를 개최한 이후 그림바위예술발전소에서 세 번째 이야기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서범구 작가는 전체를 통해 부분으로 다가가는 방식으로, 전형근 작가는 부분을 통해 전체로 다가가는 방식으로 바라본 정선을 각자의 시선과 장르 특성에 따라 작품에 담아냈으며, 조선시대 화가 겸재 정선과 19세기 프랑스 출신 사진가 외젠 앗제의 예술기법을 오마주해 오랜 세월 시간의 겹이 층층이 쌓인 내밀한 정선의 풍경을 표현했다.

한편, 서범구 작가는 강원대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 후,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을 개최하고 2006 강원미술상, 강원미술대전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강원특별자치도 미술협회 기획 학술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