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예비 농업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실습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1:35:40
  • -
  • +
  • 인쇄
▲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예비 농업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실습 교육

[뉴스스텝]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교육장에서 예비 귀농·귀촌인 3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 이용 교육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농업기계는 일손이 부족한 현장에서는 유용하지만, 부주의나 미숙함 또는 음주 운행 시 큰 사고가 날 위험이 있어 철저한 안전교육과 조작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사용이 많은 관리기, 농용굴착기 등의 사고사례에 대한 안전교육과 조작 방법에 대한 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농업인 스스로 농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해 사고를 방지하고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는 농기계 임대 절차와 농업기계 자가 정비 및 장기 보관 요령에 대해서도 상세히 교육했다.

더불어 안전표지 스티커 등 등화 장치를 배부해 영농생활에서 작은 관심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이 농기계 작동법을 잘 배워서 농작업 효율을 높이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계 안전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기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숨겨놓은 예산·정치성 홍보예산 걷어내고, 원칙 있는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12월 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안 심사에서 예산편성지침 미준수, 명시이월 관행, 과도한 홍보·정책여론조사 예산, 부실한 사업관리 등을 집중 지적하며 “정치·홍보가 아니라 학생 중심의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예산편성지침의 ‘제로베이스 재검토’ 원칙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세입은 줄고 과태료는 늘어…교육청 세입확보 전략 부재 지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2월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에서 세입 확보 전략이 부재한 경기도교육청을 강하게 질타했다.성기황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장애인의무고용률 미달로 인한 장애인고용부담금 납부 문제를 언급하며, “2022년 149억원, 2023년 324억 원, 2024년 356억원에 이어, 2026년에도 약 420억원을 또 과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 성료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11월 28일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에서 2025년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12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그리고 지역 관계자가 참석하여 27명의 졸업생과 44명의 자기계발 성장수료증을 받은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