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중앙도서관, ‘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40:35
  • -
  • +
  • 인쇄
20일 본관 배움터실…올바른 성교육 관점 제시
▲ 중앙도서관 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특강 포스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은 오는 20일 오후 2시 본관 3층 배움터 5실에서 ‘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디지털 환경 속 성적 위험에 노출된 아이들에게 부모가 적절히 대응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성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꾸는 이토록 다정한 성교육’을 주제로, ‘모두를 위한 성교육 센터’ 김항심 대표가 그림책을 활용해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부모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건강한 성교육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오는 2~15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 20명을까지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누리집과 문헌정보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 김정희 관장은 "이번 성교육 특강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존중하며 건강하게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가족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남구의회, 2025 제14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시상식’참석

[뉴스스텝] 강남구의회는 24일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열린‘제14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시상식’에 참석했다.이번 행사는 도시 미관을 아름답게 만들어 도시 환경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건축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호귀 의장, 복진경 부의장, 이동호 운영위원장, 이도희 경제도시위원장·윤석민·손민기 의원이 참석해 역대 수상작들을 관람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 갑질 근절 및 예방 추진 계획 시행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5년도 갑질 근절 및 예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계획은 단순한 대응 지침을 넘어 예방-조사-지원의 3단계 체계를 강화한 종합 대책으로 교직원이 존중받는 조직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초 실시한 갑질 실태 조사에서 권위적인 조직문화, 상호 존중 의식 부족, 가해자 처벌 미흡 등이 개선 필요

인천 서구, 2025년 하반기 공용차량 운전자 안전운전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23일, 공용차량 운전직 공무원 및 전 부서 공용차량 운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용차량 운전자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신속한 현장 방문 민원 처리를 위한 공용차량 이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공용차량 운전자의 안전운전 불이행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건수를 줄이고,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했다.서구는 공무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