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노인일자리 참여자 동절기 대비 안전 소양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1:45:11
  • -
  • +
  • 인쇄
낙상‧골절 사고, 한랭질환 예방법 등 발생 사례 들어 설명
▲ 동절기 대비 안전 소양 교육을 듣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들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사업현장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동절기 대비 안전 소양 교육을 전개했다.

이번 교육에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423명이 참여했으며 소그룹으로 나눠 5차로 진행됐다.

특히, 동절기 발생위험이 높은 낙상 및 골절 사고, 한랭질환의 예방법과 대처법 등을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발생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또한, 참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활동 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지금까지 노인일자리에 안전하게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 덕분에 금산군 관내 거리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었다”며 “사업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