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함양군 해외어학연수 성과보고회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1:35:42
  • -
  • +
  • 인쇄
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생.학부모 등 100여 명 참석
▲ 제3기 함양군 해외어학연수 성과보고회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함양군은 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2월 3일부터 23일까지 뉴질랜드 일원에서 진행된 초중학생 대상 해외어학연수 연수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함양군 지역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문화 체험과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3기를 배출했다.

성공적인 연수 프로그램 마무리를 기념하고, 참가 학생과 학부모님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성과보고회를 마련했으며, 진병영 함양군수와 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참여 학생들의 발표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현지 연수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성과보고 이후, 현지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문화 탐방 영상 시청, 학생의 감사편지, 소감 발표와 학생들이 촬영 및 제작한 홈스테이 관련 일상 생활이 담긴 브이로그(VLOG)를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우리 군 역점사업인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은 관내 학생들이 더욱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써 추진 중이며, 우리 학생들의 눈빛에서 보이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배움의 열정은 우리 함양군의 밝은 미래를 약속한다.”라며 학생들에게 기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함양군은 미래인재 발굴 및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며 영어사이버스쿨, 영어캠프, 대학탐방, 해외어학연수 등 관내 학생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