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돌발해충 적기 방제 참여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1:35:47
  • -
  • +
  • 인쇄
▲ 임실군, 돌발해충 적기 방제 참여 당부

[뉴스스텝] 임실군이 돌발해충(갈색날개매미충) 약충기 방제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돌발해충 방제약제를 배부하고 농가들의 적기 방제 참여를 당부했다.

군은 돌발해충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하여 4개 과종(복숭아, 사과, 배, 블루베리) 재배 농가에 대하여 5월 중 방제약제 공급을 완료했다.

갈색날개매미충은 5월 초‧중순에 부화하여 약충(1부터 4령, 70일)이 되고 7월 이후 성충으로 우화하며, 이후 10월 상순까지 산란한 후 생을 마감하는 생활사를 갖는다.

갈색날개매미충은 사과‧배‧복숭아 등의 나뭇가지와 줄기‧잎 등에 붙어 나무의 즙을 빨아 생육을 불량하게 하며, 배설물은 그을음병을 유발해 농산물에 피해를 주기에 관리를 요하는 해충으로 농경지와 인근 산림지로 이동 서식하는 특징이 있어 방제 적기에 농경지와 산림지에 동시 방제가 이루어져야 효과가 있다.

이에 군은 무주국유림관리소와 공동방제 기간(5.27.부터 6.14.) 및 공동방제의 날(6.3.)을 지정하여 운영하는 등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효과적인 돌발해충 협업 방제가 이루어지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효과적인 돌발해충 방제를 위해서는 2월에서 3월경 산란된 나뭇가지의 월동 알을 제거하고, 5월 하순부터 6월 상순경 전용 약제로 약충기 1차 방제를 해주고, 8월경 성충기에 추가 방제를 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돌발해충 발생 저감을 위한 방제약제 지원, 과원 병해충 관리 지도 등으로 고품질 과수 생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장유지역 어린이전문도서관 크리스마스 행사 ‘풍성’

[뉴스스텝] 김해기적의도서관과 어린이영어도서관, 율하도서관 등 장유지역 도서관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관내 어린이 인구 비율이 높은 장유지역에 위치해 어린이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김해기적의도서관과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 아이들이 더 아름다운 꿈을 꾸고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연구보급과 박석중 소득작목팀장,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는 농업기술센터 소속 박석중 소득작목팀장이 제7회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은 농업기술 개발과 보급을 선도하고 한국 농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우수 농업과학기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박 팀장은 원예 특작 분야 시범사업 추진 이상기상 대응 병해충 예찰 및 방제 재해 대응 체계 구축 스마트농업 기술 확대·보급

충남도의회,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둘째’부터 확대 추진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이고 출생 장려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다자녀 학생 교육비 기준을 ‘셋째 이후’에서 ‘둘째 이후’로 완화하는 제도 개선에 나선다. 도의회는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다자녀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일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저출산·고령사회로 인한 인구감소 문제에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