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로컬푸드 추석 맞아 국회의사당에 선보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1:35:23
  • -
  • +
  • 인쇄
추석맞이 대도시 등 6개 행사 참여
▲ 영월군 로컬푸드 추석 맞아 국회의사당에 선보인다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늘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국회의사당을 포함하여 6개 추석맞이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추석맞이 행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가장 많은 명절 직거래 행사로 국회의사당, 종로구, 구로구, 서대문구, 안양시, 계양구청에서 진행된다.

특히, 21일 추진되는 국회의사당 추석맞이 행사는 유상범 의원실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영월군, 횡성군, 홍천군, 평창군 4개 군에서 12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국회의원 및 방문객들을 상대로 지역특산물을 홍보하는 기회를 갖는다.

우리 군은 6개 행사에 동강애와 영월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 등 8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하며, 포도, 다래, 꽃차, 잣 등을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송초선 소장은 “지속적인 영월 농특산물의 대외 홍보로 대도시와 기업체 등 유관기관의 대량 주문이 늘고 있다. 다양한 판로확보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다가오는 추석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